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화상회의
- MS Office
- Microsoft
- 아웃룩웹
- Office 365
- 팀즈
- 아웃룩 프로필 초기화
- outlook
- Outlook rule
- OneDrive 설정
- Chrome 버그
- 원드라이브 동기화 문제
- outlook mac
- O365
- sharepoint
- 쉐어포인트 외부 공유
- Outlook Web
- 아웃룩 초기화
- Teams
- Outlook 초기화
- 원드라이브 설정
- Teams Guest
- 아웃룩 맥 에러
- Teams화상회의
- OneDrive Sync Error
- Outlook on the web
- chrome 오류
- OWA
-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 Onedrive
- Today
- Total
IT민들레 - M365 Specialist
워드 편지 병합(Mail Merge) 자릿수, % 표시 본문
지난 워드 편지 병합 메일 보내기 - Mail Merge in Word 에 추가적으로 설명할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나 더 작성합니다.
바로 천단위 자릿수(,) 표시 및 퍼센트(%) 가 편지 병합 기능에서 표현되지 않을 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기존 엑셀 문서에 Incentive Rate 라는 필드를 추가하고 저장했습니다.
그리고 워드 문서에서 이 필드를 삽입합니다.
엑셀에는 10.00% 로 분명히 표시되는데 워드에는 0.10000000000000001 과 같이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깔끔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보니 연봉액으로 표현된 숫자도 자릿수가 없습니다.
먼저 천단위 자릿수 표시를 해보겠습니다.
1. 해당 부분을 선택합니다. 표시된 값 부분 전체를 선택하세요.
2. 그리고 Shift + F9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여집니다.
3. 필드이름에 붙여서 \# ,0 을 입력합니다. 아래 예시의 경우 { MERGEFIELD Contract\# ,0 } 이 됩니다. ('\' 는 역슬래시이며, '\' 또는 '₩' 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3번의 단계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F9 만 누릅니다. (Shift 없이 F9만 누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숫자 포맷이 적용된 상태로 표현이 됩니다 :)
그럼 이제 % 를 표현해 보겠습니다.
1. 해당 부분을 선택합니다. 표시된 값 부분 전체를 선택하세요.
2. 그리고 이번에는 Ctrl + F9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여집니다.
3. 이 상태에서 다시 0.1000000000000001 부분만 선택을 합니다.
4. 그리고 Shift + F9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5.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상태에서 '{ {' 부분에 = 를 추가해서 '{ ={' 과 같이 입력합니다.
그리고 뒷 부분에는 '} }' 사이에 *100 \# 0.00% 를 추가해서 '}*100 \# 0.00% }' 와 같이 입력합니다.
이 예제에서 전체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 MERGEFIELD Incentive_Rate }*100 \# 0.00% }
6. 이제 F9만 입력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 형식의 숫자 포맷이 표현됩니다.
즉, 100을 곱하고, 소수 둘째자리 표현 및 %를 붙이는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 표현의 5번 단계에서 많이 고생을 했습니다. 가능한 쉽게 표현했으니 따라서 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을 위해 수정한 내용이 반영된 엑셀, 워드 문서도 첨부합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워드 편지 병합의 기본적인 방법은 워드 편지 병합 메일 보내기 - Mail Merge in Word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워드 편지 병합 메일 보내기 - Mail Merge in Word
Word의 Mail Merge 기능은 Excel 데이터와 조합하여 Word는 본문이 되고, Excel 의 값들은 변수로 적용하여 각 수신자(row) 마다 변수로 데이터를 치환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메일 본문이 되는 Wo
heyhyungki.tistory.com
참고 - https://www.ablebits.com/office-addins-blog/mail-merge-formatting-issues-word/
'Microsoft Office 36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삭제된 OneDrive 복원 (PowerShell Restore-SPODeletedSite 처리 가능) (4) | 2023.12.11 |
---|---|
M365 vs O365: Microsoft의 오피스 스위트 비교 (3) | 2023.12.07 |
호환 모드가 설정되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Excel 호환 모드 해제 (0) | 2023.11.30 |
Outlook 상단 메뉴에서 폴더 등 특정 메뉴가 안보이는 경우 (0) | 2023.11.30 |
Outlook 에서 우측 사이드바 제거 - Mouse 또는 Touch 모드 (0)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