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민들레 - M365 Specialist

Teams 캐시 제거 - Windows, Mac, Android, iOS 본문

Microsoft Office 365

Teams 캐시 제거 - Windows, Mac, Android, iOS

IT민들레 2020. 10. 16. 10:16
728x90
반응형

Teams 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구조라서 간혹 캐시데이터 충돌로 인한 여러가지 이슈사항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바일앱의 경우에도 그렇지만 이럴 때 캐시를 정리해주면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디바이스 유형별로 Teams 캐시 데이터를 쉽게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추가) 2023년 하반기 Teams New 버전이 제공되면서 Classic/New 각각 캐시를 제거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서 추가합니다. 

 

Windows(New Teams)

  1. Teams 가 실행되고 있다면 작업표시줄의 Teams 실행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키보드의 Windows 로고 키  +R 을 입력하여 '실행' 창을 오픈합니다.
  3. 실행창에서 아래 경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MSTeams_8wekyb3d8bbwe\LocalCache\Microsoft\MSTeams
  4. 표시되는 위치의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5. Teams 를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Classic Teams)

1. 윈도우키+R 로 실행창 열고, %appdata%\Microsoft\teams 를 넣고 엔터를 입력합니다. 

2. 1에서 열린 탐색기에 보이는 모든 폴더를 삭제합니다. 

Teams 캐시 폴더 모두 삭제

3. 2에서 모든 폴더가 삭제된 후 다시 Team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1. 제어판 > 자격 증명 관리자 에서 'teams' 관련 모든 자격 증명 정보를 삭제
2. Teams 프로그램 삭제 후 재 설치

 

Mac(New Teams)

  1. Teams 가 실행되고 있다면 Dock 에서 우클릭 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Terminal 앱을 실행합니다.
  3. 아래 명령어를 1줄씩 복사/붙여넣기 후 Enter 키를 입력합니다 :
    rm -rf ~/Library/Group Containers/UBF8T346G9.com.microsoft.teams
    rm -rf ~/Library/Containers/com.microsoft.teams2
  4. Teams 를 다시 시작합니다.

 

Mac(Classic Teams) 

  1. Teams를 완전히 종료하고, 터미널을 엽니다. 
  2.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실행합니다.
    rm -r ~/Library/Application Support/Microsoft/Teams/
  3. Teams를 다시 시작합니다. 

아래는 Windows, Mac 버전의 Teams cache 삭제에 대한 Microsoft 공식 문서입니다. 
https://learn.microsoft.com/en-us/microsoftteams/troubleshoot/teams-administration/clear-teams-cache 

 

Android

  1. 설정 > 앱 목록으로 이동
  2. Teams 앱 선택
  3. Cache 선택 > cache 삭제
  4. Teams 앱 다시 실행

 

iOS

  1.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소 
  2. Teams 선택
  3. 앱 정리하기 선택
  4. Teams 다시 실행

 

사용방법 및 오류 관련 문의사항이 있다면 본 블로그에 알려주시거나 hey.hyungki@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는 부분에 대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