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민들레 - M365 Specialist

Exchange - message is deleted by mailbox rules 본문

Microsoft Office 365

Exchange - message is deleted by mailbox rules

IT민들레 2020. 4. 13. 17:22
728x90
반응형

특정 직원에게 일정 업데이트 시 보내지는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경우 보통 'Office 365 보안 및 준수 > 메시지추적' 에서 검색을 해보면 어떤 이유에서 수신을 못하고 있는건지 확인할 수 있지만, Failed 라고만 표시되고, 세부 내용에서는 '지금은 이 메시지를 분석할 수 없습니다', '이유' 라고 보여지는 부분은 아래와 같이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의미였습니다. ㅜㅜ

이유: [Stage: DeliverPreDelivery];StoreDriver.Rules; message is deleted by mailbox rules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구글링을 해보면 아래처럼 뭔가 아주 복잡해보이는 설정을 해보라고 나오는데, 실제 이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사람이 이런 설정을 했을리가 없었기에 다른 부분으로 접근을 했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archive/blogs/hkong/how-to-delete-corrupted-hidden-inbox-rules-from-a-mailbox-using-mfcmapi

 

How to delete corrupted, hidden inbox rules from a mailbox using MFCMAPI

How to delete corrupted, hidden inbox rules from a mailbox using MFCMAPI 02/27/2015 2 minutes to read In this article --> This is useful when you receive duplicate messages or any of the inbox rules are corrupted or not working as expected. I have included

docs.microsoft.com

해당 메일이 특정한 일정의 업데이트로 인해 발신되는 메일이었고, 여러 수신자 중 특정 인원만 수신이 안되고 있었으며, 수신하지 못한 분들은 일정을 대리인(Delegate) 이 지정되어 관리하는 VIP 였습니다. 

그래서 일정 공유 중 대리인에 설정된 옵션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기본 옵션이 '대리인만(Delegate only)' 이었고, 이를 '대리인과 나 모두(Both my delegate and me)' 로 변경하면 해결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대리인(Delegate) 옵션, 대리인만, 대리인과 나 모두

즉, 일정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기본은 대리인으로 지정된 사람만 받게 되는 것이고, 

주인과 대리인 모두가 받으려면 '대리인과 나 모두' 로 설정을 해야되는 것입니다. 

Office365 일정을 사용하면서 VIP, 임원의 일정을 관리하는 비서(대리인) 분들이 있다면 이 부분을 꼭 기억하시는게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