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민들레 - M365 Specialist

SharePoint 자료를 Anyone 또는 누구나 수준으로 공유하는 방법 본문

Microsoft Office 365

SharePoint 자료를 Anyone 또는 누구나 수준으로 공유하는 방법

IT민들레 2024. 3. 2. 13:07
728x90
반응형

SharePoint 에서 내부 또는 외부 사용자 누구나 링크가 있으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공유를 하려면 회사의 M365 또는 SharePoint 관리자가 이 공유 권한으로 공유를 허용할 수 있는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먼저 사용자 입장에서의 외부 누구에게나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1. 공유할 자료가 보관된 SharePoin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폴더 또는 파일을 공유하는 메뉴를 클릭하거나 Manage Access(엑세스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폴더 및 파일 공유 또는 엑세스 관리

3. 공유를 설정하는 화면에서 현재 공유하는 권한 수준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Anyone(누구나) 으로 변경하기 위해 기어(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마도 Default(기본) 공유 수준은 다른 것이 지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기본 공유 수준도 관리자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SharePoint 공유 설정 화면

4. 아래와 같이 Anyone(누구나) 공유 수준을 선택합니다. 

SharePoint Anyone 공유 수준 설정

5. 공유 수준을 선택했다면 Apply(적용)을 클릭하고, 공유받을 대상자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거나 링크를 복사해서 이메일, 카카오톡, Teams 등의 방법으로 붙여넣기 하여 공유하면 됩니다. 

SharePoint 공유받을 대상자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거나 링크를 복사

 

만약 Anyone(누구나) 로 공유 수준을 설정할 수 없다면 회사의 M365 또는 SharePoint 관리자에게 아래 링크를 참고하도록 안내하세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sharepoint/turn-external-sharing-on-or-off 

728x90
반응형